본문 바로가기

동안성형

나이든 눈을 젊게 바꿔보자... 뽀샵으로 말구 ^^

나이가 들면서 아쉽게도 눈에는 특징적인 변화들이 나타난다. ( 키워드 "노화" 참조 )

아래 사진은 위의 글 중에서 예로서 인용한 것이다.

나이에 따른 눈의 변화, Photo taken by H



상안검성형술이란 이런한 변화를 태엽을 감듯이 뒤로 되돌려 놓으려는 노력의 결과이다. 상안검성형술은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시술하는 분에 따라 자신만의 노하우로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곳에서 언급하고자 하는 부분은, 다양한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안검성형이라고 특징지을 수 있는 몇가지에 대해서만 언급하겠다. 술전/술후 주의 사항이나 기타 간단한 소개는 "수술 전-후의 주의사항" 카테고리에 있으니 참조하기 바란다.

눈썹의 위치! 어쩜 가장 중요한 서론이다...
눈썹의 위치가 나이가 듦에 따라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아래로 처지게 된다. 따라서, 눈썹의 위치에 대한 평가와 판단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상안검에서 잘라낼 피부의 양은? 여기가 본론이며, 결국은 디자인에 대한 내용이다.
눈의 모양, 피부의 처진 정도, 피부의 두께, 쌍꺼풀의 유무 등에 따라 잘라낼 피부의 양이 결정된다. 또한 눈썹의 위치에 대한 평가도 중요한 요소이다.

쌍꺼풀 만들까? 만들지 않을까? 이건 악세사리...
일반적으로 쌍꺼풀을 만들면 잘라낼 피부의 양이 줄어든다. 그렇지만 평생 쌍꺼풀 없이 지내온 분에게 갑작스런 쌍꺼풀은 역시... 부담이다.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 만족도면에서 높다.

우선 디자인 예를 먼저 보자

Blepharoplasty Designed by H




이 분의 경우 눈썹의 위치가 정상적이라 눈썹에 대한 위치 교정 없이 진행되었다. 술전 검사에서 잘라낼 상안검 피부에 잉크로 미리 표시를 해 준다. 우측은 눈을 떴을때 모습이다.

사실 성형외과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디자인 일것이다. 당연히 디자인에 모든것이 담겨 있다.

피부를 너무 많이 잘라내게 되면 눈이 감기지 않을 수 있고, 너무 적게 자르면 수술의 효과가 문제된다. 또한 눈의 각 위치별 잘라내는 양, 안쪽과 바깥쪽 디자인의 마무리 등 작은 하나 하나까지 신경을 써야 한다.

수술은 디자인된 피부와 피하근육을 잘라내고 쌍꺼풀수술이나 지방주머니 제거 등 예정된 처리를 한 후 봉합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여기서는 수술방법에 대한 내용을 포함시키지 않겠다.



수술 후... 봉합사를 제거하고... 그 이후...

눈썹 위치 교정을 함께 시행할 필요가 없는 경우

Blepharoplasty without Eyebrow Repositioning by H



눈썹 위치 교정이 필요한 경우

Blepharoplasty with Eyebrow Repositioning by H



상안검성형술로는 눈의 바깥쪽에 생기는 웃음주름(영어로는 까마귀발이라고 한다 - 내가 보기엔 까마귀 발처럼 안생겼다...)을 일부 교정할 수 있으나, 완전한 교정은 어렵다. 이러한 웃음주름은 눈썹위치교정술과 보톡스 등을 함께 적용하여 교정할 수 있다.

일정시간 부자연스러움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특히 상안검성형술의 경우 잘려나가는 상안검피부가 얇은 피부며, 이보다 조금 더 두터운 위쪽 피부를 끌고 내려와 봉합을 해주고, 이부분이 쌍꺼풀라인을 형성하는 수술이라 수술 후 쌍꺼풀 라인이 약간 불룩한 것은 피할 수 없다. 그러나 술후 사진들은 모두 2 ~ 3주 정도 지난 것으로 그 시간동안의 불편함을 참으면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