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쌍꺼풀과 눈맵시

쌍꺼풀 몇 mm로 했어요?

쌍꺼풀 시술을 상담받기 위해 방문한 상담자들 중 많은 수가 이미 쌍꺼풀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수술을 받았는데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여러겹의 쌍꺼풀로 고민하는 경우, 속쌍꺼풀 등 다양한 이유가 있다. 예전엔 눈에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으로 만족했지만, 이제는 눈의 모양이나 눈이 주는 느낌 즉 눈맵시를 바꾸고 싶어한다.

눈맵시를 바꾸기 위해서는 눈과 관련된 성형수술의 대부분에 대해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미적감각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자신의 얼굴 사진이 있다면, 쌍꺼풀 부위에 선을 하나 그어보면 조그만 선에 의해 얼마나 눈이 주는 느낌이 바뀌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쌍꺼풀 수술을 했다면 "쌍꺼풀 몇 mm로 했어요?"라는 질문을 가끔 받을 것이다. 이상하게 들릴지는 모르나 쌍꺼풀이 몇 mm인지는 전혀 중요하지가 않다. 물론 디자인을 하면서 나 또한 수치를 측정한다. 그러나 수치 측정의 목적은 좌우의 대칭을 확인하는 정도의 의미 밖에 없다.

아래의 술전 술후 사진을 보면, 수술전 뒷쪽으로 치우쳤던 자연산(?) 쌍꺼풀라인을 우측에서와 같이 앞쪽으로 포인트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면 보다 눈이 주는 느낌이 완전히 달라보임을 알수 있다. 눈맵시가 스트레스였던 그녀가 화보촬영을 마치고 사진을 가지고 와서 환하게 웃었다. "원장님, 사진작가 분께서 눈이 너무 이쁘데요~ 감사해요~"



쌍꺼풀 수술 전과 후, Photo taken by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