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쌍꺼풀과 눈맵시

흉터없는 내안각 수술 (앞트임)

아시아인들의 눈의 특징을 쌍꺼풀이 없고, 내안각 부위의 몽고주름, 올라간 눈끝으로 이야기 한다. 쉽게 이야기 하면 작고 찟어진 눈이다.

눈맵시교정이란 바로 인상을 특징 짓는 눈의 모양을 보다 세련되고 시원하게 바꿔주는 수술을 말한다. 수술은 무통 수면마취로 진행하며 시간은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약 1 ~ 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쌍꺼풀 수술도 오랜기간 다양한 임상경험을 통해 수술기법이 발전해 왔지만, 흔히 앞트임, 뒷트임으로 이야기하는 내안각, 외안각 수술의 경우 오랜 시도는 있었지만 "흉터"라는 끔찍한 복병으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했던 분야이다.




위쪽 사진은 내안각 수술과 쌍꺼풀 수술, 그리고 외측 처짐을 약 10년 전에 다른병원에서 시술한 환자로 특징적인 갈매기 모양의 흉터가 내안각 부위에 남아 있다. 그리고 쌍꺼풀의 흉터도 꽤나 심하였다.


아래의 사진을 보자.



수술을 받아본 경험이 있다든지, 또는 수술받은 친구를 주의 깊게 본 사람의 경우 우측 그림에서 가늘게 남아 있는 절개자국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수술 후 약 1개월때 병원을 방문해서 촬영한 사진으로 향후 2 ~ 3개월이지나면 찾기가 어려워 진다.

내안각의 모양은 눈맵시의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결국 흉터가 남고 안남고의 문제는 수술방법도 중요하지만 디자인이 가장 중요하다.

답답해 보이는 눈맵시, 눈맵시 교정으로 흔적을 남기지 않고 바꿀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