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성형과 재수술

자가조직 Vs. 인공삽입물: 성형시술에서 중요한 선택

성형외과 영역에서 수술을 앞두고 항상 고민하는 것이 바로 "부족한 볼륨을 무엇으로 채울것인가?"이다.

성형외과 영역의 시술 중 부족한 볼륨을 보충하는 수술이 일반 미용성형의 2/3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코를 높이는 수술(융비술), 유방확대술, 필러를 활용한 다양한 시술, 자가지방이식, 애교주름, 귀족수술... 등은 모두 볼륨을 주어 입체감과 라인을 살리는것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코 성형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코를 오똑하게 높이'는 융비술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볼륨의 보충이다.

시술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볼륨의 보충에 흔히 사용되는 재료는 자가조직과 인공삽입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융비술의 경우 가장 흔히 사용되는 자가조직은 자가연골조직과 자가진피로 자가연골조직은 코끝의 성형에 주로 사용되며, 자가진피의 경우 좀 더 볼륨이 필요한 콧등을 높이는데 사용한다.

H2성형외과에서 코끝의 성형에 사용되는 자가연골은 비중격(코의 안쪽에 있는 양쪽 콧구멍을 나누는 연골)과 귀연골이며, 좀 더 볼륨이 필요한 경우 가슴에 있는 연골을 채취하기도 한다. 각각의 연골은 나름대로의 특징과 쓰임새를 가지고 있어 올바른 선택이 중요하다.

H2성형외과에서 융비술에 흔히 사용되는 인공삽입물은 실리콘과 고어텍스로 주로 콧등의 라인을 올리는데 사용한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 메드포어(인공뼈), 알로덤(인공피부) 등을 사용하기도 하며, 연예인들과 같이 빠른회복과 프라이버시 보호가 필요한 경우 필러(레스틸렌 등)를 이용한 시술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자가조직과 비교하여 보다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아래의 사진은 5년전 다른 성형외과에서 자가 진피지방조직을 이용하여 콧등을 높이는 수술을 하여 만족하였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낮아져 본원 H2성형외과에서 고어텍스로 교정을 한 경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성형과 관련된 추가정보는 우측 Category에서 [얼굴 실루엣 스타일링] - [융비술 및 코 교정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루엣 스타일링 H2성형외과 블로그에 게시된 사진은 본원에서 수술받으신 분으로부터 직접 초상권 사용과 관련되어 허락를 받은 것입니다. H2성형외과에서는 사진상으로 개인식별이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식별의 우려가 있는 경우나 기타 다른 사항들은 H2성형외과 황욱배원장 ( s.stylist@gmail.com )이나 02-3445-287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복사하거나 저장, 전송하는 행위는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키워드: 코성형, 코끝성형, 융비술, 고어텍스, 귀연골, 실루엣 스타일링, 실리콘, 인공삽입물, alar cartilage, 코연골, 코골격, 예쁜코 만들기, 자연스러운 코, 개방식 코수술, 비개방식 코수술, 연골 묶기, 매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