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성형과 재수술

[코성형] 보형물은 싫어요, 그러니 원장님이 잘 해주세요...

매부리를 자르는 수술은 언제나 주의를 필요로 한다.
눈으로 보면서 자른다고 해도 쉽지 않은 일을 손끝의 감과 머리속에 그려진 콧등의 각도 등을 바탕으로 대부분의 작업을 감각에 의존해서 수술해야 한다. 그리고 짐작할 수 있겠지만 단 한번의 작업으로 끝내야 한다.
조금씩 잘라내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매부리를 자르고 나면 여러 이유로 보형물을 사용하곤 한다. 콧등과 미간의 높이를 조정하기 위해서, 넓어진 콧등을 갸름하게 보이게 하기위해, 매끈하지 못한 콧등을 감추기 위해서...

하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니 부득이하게 보형물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가끔 발생한다.
아래 사진에서 보면 시술전 촬영한 사진에서도 미간사이가 결코 낮지 않은 분임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사실 매부리를 제외하고는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도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술전과 수술 후, Photo taken by PSM.

 


요구사항과 기대치는 매우 현실적이었다. 매부리를 없애고, 코끝을 살짝만 높이고 싶다는 것이었다. 너무 간단하고 심플하지 않은가? 그러나 딱한가지의 요구가 어떠한 경우에도 보형물은 사용하고 싶지 않다는 것이었다.

외국의 경우에서도 매부리제거나 코를 축소하고 나서 고어텍스를 사용하는 예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듯이 사실 보형물의 사용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분께서는 의외로 완강하셨다. 시술과정에서 매부리를 잘라낼 때 매끈하게 잘리지 않으면 위쪽에 얇은 보형물을 살짝 올리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을 했지만 돌아오는 답은 원장님이 잘  잘라 달라란 것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부리절제와 코끝성형 좌측-술전 우측-술후, 콧등에 보형물이 없는 상태. Photo taken by PSM.

 

의료에서 100%는 없다. 매부리를 자르면서 예쁘게 매끈하게 자르고 싶지 않은 전문의가 어디에 있을까?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단어가 'ㄷㄷㄷㄷ' 아닌가... 그래서 여러번 설명을 드렸고 마지 못해 수긍하셨지만 수술실로 내려가기전 돌아보며 '안넣고 싶으니 원장님이 수술 잘해주세요'라고 한다...

다행이 수술은 매끄럽게 진행이 되어 콧등에 아무것도 넣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 만약 넣어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면 어땠을까? 시술전의 이런 대화들이 오히려 시술을 집도하는 사람의 판단을 흐트리게 되는 결과가 되지는 않을까... 글쎄... 아직 경험해 보지 않아서 결론내릴 수 없지만... 조만간 경험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코성형과 관련된 추가정보는 우측 Category에서 [코성형과 코 재수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루엣 스타일링 H2성형외과 블로그에 게시된 사진은 본원에서 수술받으신 분으로부터 직접 초상권 사용과 관련되어 허락를 받은 것입니다. H2성형외과에서는 사진상으로 개인식별이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식별의 우려가 있는 경우나 기타 다른 사항들은 H2성형외과 황욱배원장( hwang@wookbae.info )이나 02-3445-287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근무시간 이외에는 상담실장( 010-8879-2874 )에게 직접 전화하시면 됩니다. 사진을 복사하거나 저장, 전송하는 행위는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키워드: 코성형, 코끝성형, 융비술, 고어텍스, 귀연골, 실루엣 스타일링, 실리콘, 인공삽입물, alar cartilage, 코연골, 코골격, 예쁜코 만들기, 자연스러운 코, 개방식 코수술, 비개방식 코수술, 연골 묶기, 매부리, 코성형 후 삐뚫어진 코, 코성형 후 고민

H2 성형외과 황욱배  s.stylist@h2clinic.com